서버가 생겼다.

sightstudio

·

2021. 3. 13. 19:03

대학생 시절 해커톤이나, 과제등을 할 때 서버용으로

 

AWS 프리티어를 굉장히 많이,  다양하게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프리티어 사양 이상의 것을 하려면 여러모로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특히 메모리가 많이 부족했네요 ㅋㅋ

 

AWS에서 돈을 내고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내친김에 아예 공부목적으로만 사용할 서버용 데스크탑을 구매하였습니다. 

 

[Linux swap space 추가]

(눈물나는 스왑메모리로 EC2 연명하기)

 

와 개인 서버!

근데... 리눅스 뭐깔아요?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시점보다 약간 앞선 시간대에서 CentOS 가  개발이 중단되고

CentOS Stream 으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느낌이네요 

 

  • 기존 
    Fedora -> RHEL -> CentOS
  • 이후Fedora -> CentOS Stream -> RHEL

 

[링크]

 

CentOS Is Dead, Long Live CentOS

On Tuesday, December 8th, Red Hat and CentOS announced the end of CentOS 8. To be specific, CentOS 8 will reach end of life at the end of 2021, 8 years ahead of schedule. To really understand what …

hackaday.com

 

이렇게 되면 앞으로 CentOS를 쓸 일이 없기때문에 어떻게하지.. 하면서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우분투를 깔았습니다. ㅎㅎ; 대안이 없네요.

일단 쓰고 나중에 바꾸던가 해야겠네요. 

 

 

아 ㅋㅋ 윾분투..

 

 

메모리가 살짝 부족한 느낌이 들긴하지만 

앞으로 이걸로 이것저것 가지고 놀아봐야겠습니다! 

 

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