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를 했다 그런데 이제 이직을 곁들인

sightstudio

·

2021. 12. 18. 19:10

퇴사

 

이스트소프트를 다닌지 1년째 되던 어느날 퇴사를 했다. 

대충 일수로 계산해보니 1년 하고도 일주일 정도 되었다.

              

처음 정규직으로 근무했던 회사여서 입사와 퇴사가 굉장히 어색했다 ㅎㅎ 

한 두달 정도는 내가 도입했던 작업들 정리와 인수인계 문서 작성 등으로 바빳던것 같다.

 

뜻밖에 기회가 생겨 급하게 나간감은 없지 않아 있지만, 처음 퇴사를 하니 혼란했다.

 

(실제로 회사에서 이러진 않았다 ㅎ;)

 

좋았던 점

 

기회 

 

내가 불편하다고 생각하고, 개선했으면 좋겠다고 제시한 부분들은 대부분 반영이 잘 되었다.

팀원들에게 기존 방식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대안을 

정리해서 발표하면 내가 서비스에 적용 시킬 수 있어서 재밌었다.

 

대안 제시 없이 불평만 하는걸 찡찡대는거라고 한다 카더라

 

그 대안 중에는 Jooq, liquibase, Prometheus, Loki와 같이

처음써보는 기술들도 많아서 신났던것같다.

 

대충 이러면서 적용했던것같다

 

팀원

 

위에 말한 부분이 적용 되기 위해서는 좋은 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했던 고민들이 중 팀원들이 고민했던 부분도 일부 있었고,

특히 팀장님이 많이 공감해서 이런 개선사항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이었다.  (감동)

 

아쉬웠던 점

 

회사에 아쉬웠던점은 따로 없다. 

다만 퇴사직전에 사내에서 기술 세미나를 열었는데 인수인계 때문에 중도하차한게 아쉽다.

하지만 세미나보다 인수인계가 더 중요했었다 ㅋㅋ ㅠ

 

앞으로 ?

 

금요일에 퇴사를 했는데.. 그 다음주 월요일에 입사를 했다. ㅋㅋㅋ 

그래서 이후 상황은 적응하고 적어야겠다.

 

 

일년동안 재미있었다.

 

첫 출근샷과 첫 퇴사샷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사람은 뭘 하고 있나 (2023년 상반기? 회고)  (4) 2023.08.22
2022년 상반기 회고  (5) 2022.03.27
[오픽] 첫 오픽 시험 IH 달성기  (3) 2020.09.22